진료과
건강검진
건강정보
진료안내
나눔소통
병원소개
닫기

나눔소통

당신의 행복이 동부제일병원의 기쁨입니다.
저희 동부제일병원을 믿고 찾아주시는 환자분들께 진심을 다한 진료로 보답하겠습니다.

자주하는 질문

진료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홈페이지 진료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면 내시경 검사는 일반 내시경 검사보다 위험하나요?

지금까지 여러 연구와 임상경험을 볼 때 수면 위내시경 검사는 매우 안전하며 일반 위내시경과 안전성의 차이는 없습니다

수면 내시경을 하면 기억력이 빨리 감소되나요?

수면 내시경 검사를 하는데 사용하는 약은 순간적으로 잠을 유도하는 작용을 하나 체내에서 수분이면 약 효과가 없어지기 때문에 인체 내에세 전혀 후유증이나 다른 유해작용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대장 내시경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대장내시경은 위내시경과는 달리 금식외에도 장을  깨끗하게 비워야 하기 때문에 검사일 하루전 복용해야 할 물약(장 세척)을 받아가셔야 하며, 이때 섭식이나 복용중인 약물에 대한 주의사항 및 검사에대한 설명, 동의서 작성을 하셔야 합니다 .
적어도 3~4주전에 미리 예약을 하셔야 원하시는 날짜에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면 내시경끝내고 차량 운행에 관계없나요?

수면 내시경 후에는 일시적으로 판단력이 저하 될 수 있으므로, 중요한 업무 및 운전 등은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검진은 어떻게 받나요?

미리 전화로 예약하셔야 되며,오시기 전날 저녁 9시부터 금식하시고 검진당일은 물도 드시면 안됩니다.
(검진표,의료보험증 지참)

장애 진단서도 가능한가요?

정형외과 관련된 장애진단서만 가능합니다.먼저 거주지의 동사무소나 면사무소 등지에 상담하신후 정형외과에서 상담하시면 됩니다.

생리중인데 검사가 가능한가요?

자궁경부암검사와 소변검사만 제외하고 나머지 검사는 가능합니다.

수유 중입니다. 종합검진을 하려고 하는데 가능한가요?

유방촬영 검사만 제외하고 나머지 검사는 모두 가능합니다.
유방촬영검사는 수유를 끝내고 최소6개월은 지나야 합니다.

위장 조영 촬영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위장조영촬영 검사는 조영제를 마신 후 식도와 위를 통해 조영제를 추적해 가면서 X선 촬영을 하는 것이며, 검사중에 큰 불편함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내시경은 얼마나 고통스럽나요?

개인마다 느끼는 차이가 있겠지요 아주 수월하게 검사를 받는 경우도 있고 간혹가다가 힘들어하는 분도 있습니다
실제 호스가 입안으로 들어가서 검사끝나는 시간은 그리 오래걸리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참으실 수 있습니다

수면 내시경을 하면 전혀 고통이 없나요?

단 개인마다 수면제의 효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수면 내시경은 마취제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가벼운 수면제를 정맥주사로 계속 맞으면서 가볍게 주무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이야기를 어렴풋이 들을 수도 있으며 약간의 고통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위장 검사후 식사는 바로 가능한가요?

30분~1시간 후 가능하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고 가볍게 드시는 게 좋습니다.

보험회사에 제출할 서류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먼저 가입하신 보험회사에 어떠한 서류가 필요한지 확인하시고(주로 진료확인서,진단서,소견서,영수증,초진차트 등) 담당의사 또는 원무과에 미리 신청하시면 발급해 드립니다.
진료과목
의료진소개
비급여 진료 안내

Copyright ⓒ 2018 DONGBU JEIL HOSPITAL All Rights Reserved.